카테고리 없음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과 이용방법

반반홈 2021. 8. 9.
반응형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과 이용방법

기초수급자로 선정이 되면 정부의 다양한 복지혜택, 감면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고, 금융지원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시중은행 대출이 용이하지 않은 소득과 신용도이라면 주택금융공사를 통해 전세자금대출 보증도 100% 가능합니다. 신청자격과 지원내용,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조건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이용방법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기초생활수급자 대출 정부지원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기초생활수급자로 선정이 되신 분들은 소득과 재산기준 등이 대한민국 가계 평균보다 낮기때문에 정부에서 다양한 지원방안을 시행하고

high-dream.tistory.com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신청자격

기초수급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소득과 신용평점 등 대출 상환가능 여부를 심사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보증 주택에 문제가 없다면 대출 신청시 신청자분의 소득과 신용평점은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추가적인 대출가능 요건은 임차보증금이 수도권은 5억원 이하 지방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그리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사실이 확인되어야 합니다. 신청시 해당 증빙 서류를 제출해야 합니다.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조건

대출한도는 1인당 3천만원 한도내에서 지원됩니다. 단, 채권보전조치(인적, 물적 담보설정) 시 4천 5백만원까지 한도가 상향됩니다.

 

금리는 수탁은행 금리가 적용되는 편인데요. 보편적으로 연 2% 후반에서 3% 초반으로 형성된다고 합니다.

 

상환기간은 2년이며, 만기일시상환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2년동안 이자만 납부하시다가 만기시점에 원금을 상환하셔야 하는데요. 만기 1개월 전에 신청자격요건이 그대로 유지되었을 경우 연장이 되지만 신청자격 요건을 초과하는 경우 연장이 거절됩니다.

 

 

 기초수급자 전세자금대출 이용방법

한국주택금융공사 콜센터 1688-8114로 전화를 하셔서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세자금보증 상담을 받으신 후 대출 진행을 하시면 됩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셔서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세자금보증 자가진단을 먼저 해보신 후 이용하셔도 되겠습니다.

 

 

주택금융공사 | 주택보증 | 전세자금보증(특례) | 특례보증 이용 자가진단 |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세자금보증(특례) 특례보증 이용 자가진단 Facebook Twiter kakao Talk Band

www.hf.go.kr

몇가지 문항을 통해 대출 보증 자가진단을 할 수 있으며, 보증 이용 대상으로 확인되시면 은행을 통해 방문신청도 가능하다고 하네요.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