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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관련주식 미코와 효성첨단소재 기업현황 및 주가

반반홈 2021. 5.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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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소차 관련주식 미코와 효성첨단소재 기업현황 및 주가

정부의 그린뉴딜 정책을 통해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이 발표되었고, 2022년부터 수소차 보급 확대를 위해 연료보조금 지급부터 다양한 지원정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온실가스 및 미세먼지 감축을 위해 수소차 및 전기차 보급률을 보다 늘리기 위해 보조금과 충전소 확충이 본격적으로 가속화 될 전망이기에 수소차 관련주를 미리 알아두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목차

01 수소차 관련주 미코

02 수소차 관련주 효성첨단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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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코(059090 코스닥)

◎ 미코 기업소개

미코는 연료전지 전문기업으로 포스텍-울산과학기술원(UNIST) 김건태 교수 연구팀과 협력하여 세계 최초로 수소연료전지 촉매기술을 개발하였습니다. 미코는 2018년에 UNIST와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고체산환물 연료전지를 공동개발한 후 해당 기술 상용화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2021년 1월에는 고체산화물 연료전지 사업 부문을 분할하여 (주)미코파워를 신설하였습니다. 고체산환물 연료전지는 액화천연가스(LNG)를 산화시킨 후 만들어진 탄화수소와 산소의 전기화화적 반응을 통해 전력을 생산하는 방식의 신재생네너지입니다. 꾸준한 기술개발과 상용화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 미코 주가현황

미코는 2020년 9월 21,550원 최고가를 찍은 이후 하락과 횡보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14,000원선에서 지지를 받으며 큰 변동폭 없이 횡보중입니다. 2022년부터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이 가동되기 때문에 주가에도 반영이 될 것으로 보이지만 주가는 다양한 변동성으로 인해 움직이기 때문에 항상 투자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미코 기업분석

2020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19%와 14% 증가한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사업의 호조와 재무구조 개선을 통해 수익성이 확대된 것으로 확인되며, ROE(자기자본이익률)도 11.34로 좋은 수치를 보여줍니다. 

 

PER은 39.64로 너무 높은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업종평균보다 2배가 넘지만 해당 종목 자체가 미래에 대한 기대치가 반영되기 때문에 크게 중점을 두지는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영업이익률과 당기순이익 관리가 잘 되고 있기에 안정적인 기업운영을 보인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효성첨단소재(298050 코스피)

▣ 효성첨단소재 기업소개

효성첨단소재는 2018년 6월 주식회사 효성에서 산업자재 사업부문 인적분할로 신설되었습니다. 현재 타이어제조에 필수적인 타이어보강재와 고부가가치 신소재로 불리는 아라미드 섬유 및 탄소섬유를 제조합니다. 특히 수소차 수소연료탱크 생산에 필수 소재인 탄소섬유를 국내에서 유일하게 생산하고 있습니다. 

 

▣ 효성첨단소재 주가현황

효성첨단소재 최근 주봉 차트입니다. 일봉 차트상에서 지지선으로 작용하던 371,000원이 무너져 하상으로 진행중입니다. 일봉차트에서는 5일선과 20일선이 데드크로스를 맞았지만 주봉차트에서는 정배열을 아직 유지하고 있지만 2021년 가파른 상승에 따른 피로도가 차트에서 나타나고 있습니다. 상승과 횡보가 반복되고 있지만 포스팅 발행일 기준 하방으로 향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초보 투자자들은 관망을 추천드리며 눌림 이후 기업의 방향성과 정부정책 확인 후 조심스럽게 진행해보시면 좋겠습니다.

 

▣ 효성첨단소재 기업분석

매출액 급성장을 이루고 있었지만 코로나19확산으로 인해 전세계 경제에 직격탄이 가해진 만큼 효성첨단소재도 2020년 2분기 산업자재 실적이 곤두박질 쳐 2020년도는 전년대비 21.6% 감소를 보였습니다. 하지만  그동안 적자사업으로 분류되었던 탄소섬유사업이 수익성을 내면서 4분기부터 영업이익률과 순이익률이 크게 개선되었습니다. 

 

향후 효성첨단소재의 미래 주력사업인 탄소섬유의 기대감이 반영될 것으로 보여 준비를 잘 하시면 좋은 투자가 이루어질 수도 있을 것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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