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국민통합금융지원센터란?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와 헷갈리지 마세요

반반홈 2021. 12. 5.
반응형

국민통합금융지원센터란?

정부에서는 1금융권 이용이 어려워 고금리 사금융 대출밖에 이용이 어려운 국민을 위해 정부지원 금융정책사업을 시행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사업을 시행하는 기관이 '국민통합금융지원센터'가 아니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입니다. 많이들 헷갈리시는 것 같아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이용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는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방법과 지역별 센터의 위치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 서금원

서민금융상품(근로자햇살론, 햇살론15, 안전망대출Ⅱ, 햇살론유스, 햇살론뱅크, 햇살론카드, 미소금융), 서민생활지원, 서민금융한눈에, 휴면예금 지급서비스 제공

www.kinfa.or.kr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 메인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상단 카테고리에는 '고객서비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서민금융 한눈에', '서민금융생활지원', '휴면예금' 등 해당 홈페이지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카테고리를 클릭해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금융서비스 정보의 소개와 더불어 이용 대상, 참여 기관, 상담 및 이용안내, 전국센터찾기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특히 시중은행 대출이 어렵거나 고금리 대출 상환이 어려운 분들, 빚이 연체되고 있는 분들 등 금융서비스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특히나 유용합니다.

 

대출상담은 국번없이 1397을 이용하실 수 있고, 전국센터찾기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지도에서 신청자분의 지역을 선택하시면 하단에 통합지원센터와 미소지점 등 신청자분과 가까운 지점을 검색해드리고 있습니다. 대출상담 후 지점을 방문하셔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소와 연락처, 위치정보 등을 확인하셔서 방문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민금융 한눈에'를 선택하시면 신청자의 특성에 따라 맞춤형 대출 서비스도 제공받게 됩니다. 대출상품 한눈에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보실 수 있고, 지원대상, 자금용도 등 필요한 항목만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정책자금 외에도 현재 시중은행에서 이용이 가능한 대출상품까지 맞춤서비스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금리 대환대출 근로자 개인택시기사 등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고금리 대환대출 근로자 개인택시기사 등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저금리 대출 이용이 어려운 저소득, 저신용 서민분들을 위해 다양한 대출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

high-dream.tistory.com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는 고금리 대출을 이용중이신 분들을 위해 중저금리 대환대출 서비스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의 링크를 클릭하시면 해당 서비스 이용방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