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희망드림긴급지원대출 1금융권 NH농협 신청자격 한도 상환방법

반반홈 2021. 12. 9.
반응형

희망드림긴급지원대출 1금융권 농협 신청자격과 방법

소득이 적은 분들의 경우 정책자금 외에 1금융권을 이용한 저금리 대출을 이용하는 것은 쉽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정책자금 대출은 신청이 다소 복잡하고, 대출 실행까지 길게는 일주일정도 소요가 되기 때문에 미리미리 신청을 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갑자기 자금이 필요할 때 고금리 대출보다는 1금융권을 이용하는 것이 신용관리에도 유요한데요. 해당 포스팅에서는 1금융권 NH농협 희망드림긴급지원대출 상품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순서

신청자격

대출한도, 상환방법

대출신청방법

 

해당 블로그에서 참고하면 좋은 포스팅

→ 국민 채무통합대출 정책자금 신청방법

 

국민 채무통합대출 정책자금 모바일 어플과 방문신청

국민 채무통합대출 정책자금 모바일 어플과 방문신청 정부에서는 고금리 대출로 채무에 시달리는 국민들을 대상으로 중금리로 갈아탈 수 있는 채무통합 대출 상품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1년

high-dream.tistory.com


 

 

 희망드림긴급지원대출 신청자격

대출신청일 기준 3개월 이상 계속 근로 또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분들이 대상이 되며, 소득증빙이 가능해야 합니다.

 

단, 소득이 적은경우도 가능하며, 특정 소득액은 정해져 있지 않습니다. 다만 영업점 대출 심사과정에서 대출 상환가능이 어려울 정도의 소득으로 판단될 경우 대출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

 

 

 희망드림긴급지원대출 한도, 금리, 상환기간

대출한도는 1인당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이 되며, 개인별 심사기준에 따라 한도는 차등 적용될 수 있습니다.

 

금리 역시 개인별 심사기준에 따라 차등 부여가 되고, 영업점마다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다만 1금융권이기 때문에 중저금리가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상환기간은 일시상환과 분할상환 중 선택이 가능하며, 일시상환의 경우 1년 이내로 정해지며 최장 3회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 만기 1개월전에 대출을 받은 영업점에 방문해서 연장신청을 하면 되겠습니다.

 

중도상환 시 해약 수수료는 발생하지 않으며, 연체시에는 연체이자가 발생하게 됩니다. 

 

 

 희망드림긴급지원대출 신청방법

아쉽게도 NH농협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에서 간편하게 대출신청은 어렵습니다.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을 해야 하기 때문에 기존에 거래중이던 영업점이 있으시다면 대출이 용이할 수 있습니다.

신분확인 서류와 사업자일 경우 사업자등록증 사본이 필요하고, 연간소득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도 준비해주셔야 합니다. 영업점마다 추가서류가 있을 수 있으니 대출 신청 전 영업점에 전화로 문의를 하신 후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