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반반홈 2021. 12. 15.
반응형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신청자격과 방법

특정기간 동안 강화된 코로나19 방역조치로 인해 손실을 입은 소상공인분들을 위한 일상회복특별대출 사업이 시행중에 있습니다. 연 1%대의 저금리로 5년동안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저금리 대출 융통이 어려운 소상공인이시라면 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순서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신청자격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지원내역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신청방법

 

해당 블로그 내 추천글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자격과 방법 한도 금리

소상공인 고용연계 융자지원 신청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매출에 피해를 입었던 소상공인분들은 2021년 버팀목자금플러스와 희망회복자금 등을 지원받으셨을겁니다. 해당 자금을 지

high-dream.tistory.com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신청자격

해당 대출은 위에 나온대로 특정기간 동안 시행된 코로나19 방역조치에 따라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 중 2021년 9월 30일 이전에 개업한 소상공인분들에게 지원됩니다.

 

매출감소기준은 2021년 7월에서 9월 매출액이 2019년 또는 2020년 동기와 비교해서 분기별·월별 매출액이 하나라도 감소했다면 신청자격이 됩니다. 만약 과세보유자료가 없는 소상공인일 경우에는 매출감소 여부와 상관없이 방역조치만 성실히 이행했어도 신청가능합니다.

 

 

 소상공인 일상회복특별대출 지원내역

소상공인 일상회복특별대출은 업체당 2천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되며, 연 1.0%의 저금리로 5년동안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자만 납부하는 거치기간도 2년이 적용되고, 3년동안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소상공인 정책자금 일상회복특별대출 신청방법

해당 대출은 소상공인정책자금 홈페이지를 통해서만 신청이 가능한데요. 개인사업자와 법인사업자의 신청절차가 조금 다릅니다. 법인사업자는 아래의 홈페이지를 통해 대출 신청 후 소상공인지원센터에 방문하셔서 약정체결을 해야 합니다.

 

 

소상공인정책자금

손실보상 대상이 아닌 ‘인원‧시설운영 제한’ 방역조치로 매출이 감소한 소상공인과최근 변이 바이러스 국내 유입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여행업, 공연업 등의 소상공인에게도일상회복 특별

ols.sbiz.or.kr

 

홈페이지에 접속을 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팝업창에서 대출 가능대상 여부 확인이 가능하며, 정책자금 신청을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궁금한 사항은 소상공인 정책자금 전담상담센터인 ☎1811- 7500 또는 중소기업통합콜센터 ☎1357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