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신청방법

반반홈 2021. 12. 20.
반응형

주거안정 월세대출 자격요건과 한도 신청방법

주택도시기금에서는 무주택자이면서 일정 소득조건 및 자산조건을 충족할 경우 연 1%대의 저금리로 매월 납부하는 월세금에 대한 대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월세 부담으로 고민인 무주택자라면 정책자금인 주거안정 월세자금 대출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 추천 포스팅

근로자금융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근로자금융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근로자금융지원센터 대출 신청자격과 한도 금리 신청방법 소득이 확인되는 근로자분들은 근로자분들만을 위한 금융지원센터인 근로복지서비스 홈페이지에서 저금리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high-dream.tistory.com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자격

3가지의 조건을 모두 충족해야 하는데요. 특히 소득기준에서는 일반형과 우대형으로 구분이 됩니다. 아무래도 우대형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금리 우대의 혜택이 적용됩니다.

 

① 세대주를 포함한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기준에 해당

② 소득기준이 일반형의 경우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우대형은 만 35세 이하이면서 부부합산 연소득 4천만원 이하 또는 근로장려금 및 자녀장려금 수급자

③ 재산기준은 대출 신청인 및 배우자의 합산 순자산 가액이 2.92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순자산 가액 기준은 2021년도입니다.

추가로 대출 대상가능 주택 기준도 충족을 해야 합니다. 수도권은 주거 전용면적이 85㎡이하의 주택이어야 하고, 수도권 제외 지역은 100㎡이하의 주택이어야 합니다. 주거용 오피스텔은 85㎡이하만 인정됩니다.

 

임차보증금은 1억원 이하이면서 월세 60만원 이하로 확인되어야 합니다.

 

 

 주거안정 월세대출 지원내역

대출한도는 매월 최대 40만원씩 2년간 960만원 한도로 지원되고, 금리는 일반형 대상자의 경우 연 1.5% 내외 우대형 대상자는 연 1.0% 내외로 적용됩니다.

 

상환기간은 2년이지만 최대 4회 연장이 가능해서 최장 10년동안 이지만 납부하시다가 만기시점에 원금을 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으로 진행됩니다.

 

 

 주거안정 월세대출 신청방법

온라인 신청과 방문신청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온라인 신청의 경우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신청가능합니다. 신청시 필요한 서류는 스캔 또는 사진촬영 후 업로드를 해야 한다는 점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신청은 주택도시보증공사 콜센터인 1566-9009로 상담 후 수탁은행에 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주셔야 하는데요. 은행마다 필요한 서류가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은행에도 문의를 한번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기금e든든 홈페이지는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이동하게 됩니다.

 

 

댓글

💲 추천 글